우리나라 장애靑少年(청소년) 교육의 현황과 발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9:50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장애청소년교육의 현황과 발전.hwp
1)시각장애학교
순서
1)시각장애학교
생활適應활동의 목표로 생활영역에서는 ‘바른 식생활 및 의생활과 위생생활 및 사회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이며, 이동영역에서는 ‘자기보호를 하고 방향과 위치를 알며 지팡이의 사용법과 교통기관 이용법 및 안내받기 등을 통하여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실업․가정, 전문교과에 진로지도도 포함되고 있음을 가정하고 있다고 볼 수 있따
우리나라 장애청소년교육의 현황과 발전방향 1.우리나라 장애청소년교육의 현황 1)시각장애학교 시각장애학교의 교육과정은 크게 교과활동, 생활적응활동, 특별활동으로 나누어지고 그 외에 학교재량시간이 있다.
시각장애학교의 교육과정은 크게 교과활동, 생활adaptation(적응) 활동, 특별활동으로 나누어지고 그 외에 학교재량시간이 있다아 고등부의 경우 교과활동으로 실업․가정 8단위 (기술․가정 4단위, 컴퓨터 4단위)와 생활adaptation(적응) 활동 12단위, 특별활동 12단위, 학교재량시간 6단위로 편성되어 있다아 아울러, 전문교과는 대부분이 이료시술 과목들인데 104-126단위 정도이다.’이다.’이다. 아울러, 전문교과는 대부분이 이료시술 과목들인데 104-126단위 정도이다.’이다. 고등부의 경우 교과활동으로 실업․가정 8단위 (기술․가정 4단위, 컴퓨터 4단위)와 생활적응활동 12단위, 특별활동 12단위, 학교재량시간 6단위로 편성되어 있다.’이며, 이동영역에서는 ‘자기보호를 하고 방향과 위치를 알며 지팡이의 사용법과 교통기관 이용법 및 안내받기 등을 통하여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게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생활適應활동에서는 식생활, 의생활, 위생생활, 사회생활, 묵자생활, 이동생활을 다룬다. 따라서 실업․가정, 전문교과에 진로지도도 포함되고 있음을 가정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아
우리나라 장애청소년교육의 실태과 발전방향
생활adaptation(적응) 활동의 목표(goal)로 생활영역에서는 ‘바른 식생활 및 의생활과 위생생활 및 사회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 생활적응활동의 목표로 생활영역에서는 ‘바른 식생활 및 의생활과 위생생활 및 사회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생활adaptation(적응) 활동에서는 식생활, 의생활, 위생생활, 사회생활, 묵자생활, 이동생활을 다룬다.’이며, 이동영역에서는 ‘자기보호를 하고 방향과 위치를 알며 지팡이의 사용법과 교통기관 이용법 및 안내받기 등을 통하여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게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생활적응활동에서는 식생활, 의생활, 위생생활, 사회생활, 묵자생활, 이동생활을 다룬다. 따라서 실업․가정, 전문교과에 진로지도도 포함되고 있음을 가정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설명
레포트 > 기타
1.우리나라 장애靑少年(청소년) 교육의 현황





1.우리나라 장애청소년교육의 실태
우리나라 장애靑少年(청소년) 교육의 현황과 발전방향
Download : 우리나라 장애청소년교육의 현황과 발전.hwp( 87 )
우리나라 장애靑少年(청소년) 교육의 현황과 발전방향
시각장애학교의 교육과정은 크게 교과활동, 생활適應활동, 특별활동으로 나누어지고 그 외에 학교재량시간이 있따 고등부의 경우 교과활동으로 실업․가정 8단위 (기술․가정 4단위, 컴퓨터 4단위)와 생활適應활동 12단위, 특별활동 12단위, 학교재량시간 6단위로 편성되어 있따 아울러, 전문교과는 대부분이 이료시술 과목들인데 104-126단위 정도이다.
우리나라 장애청소년교육의 현황과 발전방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