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InterPark) marketing 성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4:34
본문
Download : 인터파크(InterPark) 마케팅 성공전략.hwp
그 이유로는 첫째, 다른 인터넷 쇼핑몰은 대기업의 막강한 파워를 이용하여 운영하는데 비해, 인터파크는 어떠한 대기업과 관계도 없는 순수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점. 둘째 이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당당하게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그 이유로는 첫째, 다른 Internet 쇼핑몰은 대기업의 막강한 파워를 이용하여 운영하는데 비해, 인터파크는 어떠한 대기업과 관계도 없는 순수 Internet 쇼핑몰이라는 점. 둘째 이럼에도 불구하고 Internet 쇼핑몰 시장에서 당당하게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이런 주요 인터넷 쇼핑몰들(예를 들어 LG 이숍, CJ 몰, 롯데 닷컴, 삼성몰) 대기업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중에서 우리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인터파크` 였다.
,경영경제,레포트
1. 인터파크(www.interpark.co.kr) 회사紹介(소개)
2. environment(환경) 요소
1) 경제적 environment(환경) 요소
2) 사회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요소
3. 인터파크의 성공책략
1) 마케팅 책략
2) 가격책략과 서비스책략 (“싸니까 믿으니까“)
3) 커뮤니케이션책략
그 이유로는 첫째, 다른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은 대기업의 막강한 파워를 이용하여 운영하는데 비해, 인터파크는 어떠한 대기업과 관계도 없는 순수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이라는 점. 둘째 이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Internet) 쇼핑몰 시장에서 당당하게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인터파크는 대표이사인 이기형씨가 1996년 6월 1일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인터넷(Internet) 쇼핑몰로서, <인터넷(Internet) 테마 파크>를 의미한다.인터파크 성공요인 , 인터파크(InterPark) 마케팅 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인터파크 성공요인
%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1.gif)
%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2.gif)
%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3.gif)
%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4.gif)
%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5.gif)
%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6.gif)
다.
1997년 7월 1일 코스닥에 등록하였으며, 현재 자본금 177억원으로 종업원 수는 약 300여명 가량되며, 고객 수 450만명, 월average(평균) 방문자수 100만명, 상품 데이터 베이스 수는 70여만종 가까이 이른다. 이런 주요 Internet 쇼핑몰들(예를 들어 LG 이숍, CJ 몰, 롯데 닷컴, 삼성몰) 대기업이 운영하는 Internet 쇼핑몰 중에서 우리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인터파크` 였다.
인터파크는 전문쇼핑몰의 장점(長點)과 종합쇼핑몰의 편리함이 함께하는 온라인(online) 쇼핑의 명소로써 식품류에서 가정용품, 패션잡화, 유아 아동용품, 도서, 화장품, 명품, 여행, 게임, 레져 용품, 컴퓨터, 디지털가전에서 티켓예매까지, 다양한 제품구색과 差別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 속에 도약하고 있으며, 특히 티켓 부분은 2002년 월드컵 판매대행사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세계적으로 그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B2B (Business to Business) 방식으로 기업간의 거래를 도모하는 방식을 취하기도 하고, Buy&Sell (Secondhands) 중심으로 물품을 사고 파는 방식을 취하기도 한다.
전자상거래업체인 인터파크는 95년 11월 국내 최초의 인터넷(Internet)쇼핑몰로써 데이코의 소사장제로 출범한 대표적인 사이트로 전자상거래 관련 모든 解法(솔루션) 을 독자적으로 개발 및 운영해 온 기술력과 4년이 넘게 축적된 온라인(online)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갖춘 종합쇼핑몰을 비롯하여 국내 최대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망라하는 여행저문…(省略)
인터파크(InterPark) marketing 성공戰略
이에 우리조는 현재 Internet 쇼핑몰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인터파크의 marketing 성공戰略에 대해 알아보았다.
순서
설명
Download : 인터파크(InterPark) 마케팅 성공전략.hwp( 86 )
국내에서 영업을 펼치고 있는 여러 인터넷 쇼핑몰이 치열하게 경합을 벌이고 있었다. 인터파크는 8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확고한 브랜드 파워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전문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레포트/경영경제
국내에서 영업을 펼치고 있는 여러 Internet 쇼핑몰이 치열하게 경합을 벌이고 있었다.
이에 우리조는 현재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인터파크의 마케팅 성공책략에 대해 알아보았다.이에 우리조는 현재 인터넷 쇼핑몰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인터파크의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