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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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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계나 내구성 소비재를 생산하는 글로벌기업은 세계적인 시야에서 글로벌시장에 공통적/표준적인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을 제공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생각이 되지만, 비내구성 소비재를 생산하는 글로벌기업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까지 표준화해야 할 것인가의 …(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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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여기서의 표준화(standardization)란 다수국 시장에 공통적인 제품, 가격, 촉진, 유통경로 등을 사용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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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marketing strategy의 전개] 글로벌기업의 marketing strategy(국제marketing strategy) 표준화와 discrimination화, 글로벌marketing 믹스strategy

목차

글로벌marketing strategy의 전개

Ⅰ. 글로벌기업의 marketing strategy 표준화와 discrimination화

1. 표준화와 discrimination화의 정이
2. 표준화strategy의 property(특성)
3. discrimination화strategy의 property(특성)

Ⅱ. 글로벌marketing 믹스strategy

1. 제품strategy
가. 제품-커뮤니케이션확대strategy
나. 제품확대-커뮤니케이션 適應(적응)화strategy
다. 즉 표준화는 글로벌시장에 공통적인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을 채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반면에 discrimination화(adaption)란 본국시장에서 채용하고 있는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을 각국의 현지시장에 보다 적합하게 수정하는 것이다. 즉 discrimination화는 글로벌시장에 discrimination적인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을 채용하는 것이므로 適應(적응)화 내지 현지화라고도 한다. 제품適應(적응)화-커뮤니케이션확대strategy
라. 제품-커뮤니케이션 適應(적응)화strategy
마. 제품혁신strategy
2. 가격strategy
3. 유통strategy
4. 촉진strategy

글로벌marketing strategy의 전개

I. 글로벌기업의 marketing strategy 표준화와 discrimination화

(1) 표준화와 discrimination화의 정이

글로벌기업은 기존의 사업 영역을 새로운 국가 또는 지역으로 확대함으로써 시장을 확장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업 활동영역이 지리적으로 확장될 때 기업은 기존의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을 그대로 다수국시장에 적용할 것인가, 아니면 이질적인 현지국시장의 요구에 일치 되도륵 수정하여 채용할 것인가 하는 이른바 marketing strategy의 표준화와 discrimination화문제가 대두된다 즉 글로벌기업이 직면하게 되는 assignment 중의 하나는 marketing strategy을 표준화해야 하는지, 그렇지 않으면 discrimination화하는지의 선택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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