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kr 실과 교육의 이해 > per5 | per.kr report

실과 교육의 이해 > per5

본문 바로가기

per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실과 교육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06:03

본문




Download : 실과 교육의 이해.hwp








실과%20교육의%20이해_hwp_01.gif 실과%20교육의%20이해_hwp_02.gif 실과%20교육의%20이해_hwp_03.gif 실과%20교육의%20이해_hwp_04.gif 실과%20교육의%20이해_hwp_05.gif 실과%20교육의%20이해_hwp_06.gif


실과 교육의 본질은 학생들로 하여금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스스로 일을 해결할 수 있고, 나아가 다른 사람과의 협동을 통하여 즉,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실과 교육의 이해.hwp( 75 )




실과 교육의 본질은 학생들로 하여금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스스로 일을 해결할 수 있고, 나아가 다른 사람과의 협동을 통하여 즉, ... , 실과 교육의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실과 교육의 본질은 학생들로 하여금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스스로 일을 해결할 수 있고, 나아가 다른 사람과의 협동을 통하여 즉, 나의 능력과 타인의 능력을 합쳐서 보다 큰 목적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독립적인 기능을 키워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보 수 교 육 Ⅰ

실과 교육에서의 능력이란 비단 하나의 요소 기능으로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일의 계획에서부터 과정을 거쳐, 마무리와 뒷정리(整理) 까지를 말한다. 그렇다면 실과 교육은 과연 무엇에 유용한가를 찾아보자. 실과 교육을 통합적인 시각으로 교과를 이해하면서 特性(특성)을 찾아 보는 방법도 있고, 낱낱의 요소 기능면을 고찰해봐도 알 수 있을 것이다.
(3) 학습 방법 측면 - 생활에서 부딪치는 기본적인 문제의 해결을 학습 활동의 주축으로 삼아 경험과 실천을 통해 학습 내용을 습득하고 생활에 적용하는 방법을 추구한다.

2. 실과 교육의 特性(특성)

교육의 가치는 살아가면서 무엇인가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그 어떤 것을 배우고 몸에 익히는 일일 것이다. 전자는 학습의 대상과 활용하는 측면일 것이고, 후자는 학습의 내용 측면으로 볼 수 있는데 모두다 일의 경험을 통해서 실생활을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기초적인 능력을 닦아주는데 교과적 목표(goal)가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다면 실과 교육은 일의 내용을 객관화시켜서 학습자에게 전달하고 학습자들은 학습을 통해 실과적 지식을 나름대로의 인지 구조로 해석하여 받아들이면서 각자가 일을 처…(To be continued )





실과 교육의 이해
설명

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실과 교육의 본질을 생각해 볼 수 있다
(1) 학습 목표(goal) 측면 - 노작 경험을 통하여 사고 작용의 구체화와 이에 따른 창의성을 증진시키고, 개인의 소질 개발은 물론, 건전한 생활 태도를 익힘으로써 실생활을 대비하며 사회 발전을 꾀하는 데 그 목표(goal)가 있다
(2) 학습 내용 측면 - 가정 생활의 가치와 인간 관계, 생활 영위에 필요한 각종 일, 산업 사회 및 직업에 관한 폭 넓은 지식과 정보 그리고 그 일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 그 대상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e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