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지니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3:39
본문
Download : 모바.hwp
제 1회 모바일 Internet 現況 조사는 2000년 7월 15일부터 7월 28일까지 15일간 온라인(online) 설문 사이트(www.mbiz.or.kr)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설문에 응답한 사람의 총 수는 36,289명이었다. 이는 마치 유선 Internet이 처음 도입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남녀의 성비가 큰 차이를 보이다가 점차 평준화되는 것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따
1) 모바일의 history
1)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모바일비즈니스 텔레매틱스 유비쿼터스
2. 모바일 비즈니스의 발전과정
■■ 사례(instance) 1(국내)
2) 모바일 비즈니스의 관념
A. 남녀 구성 비율의 現況 및 추세
국내 모바일 Internet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現況조사를 위해 현재 모바일 Internet을 사용하는 사용자와 잠재 사용자를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모바일 Internet 現況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성별 응답자 분포는 1차 설문에서의 남자 69.1%, 여자 30.9%에 비하여 남녀 차가 다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무선Internet이란 기존의 망(전화선/전용선 등)을 이용하지 않고 Internet에 접속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B. 응답자의 학력 現況 및 추세
2) 모바일 비즈니스의 관념
모바일 비즈니스의 진화과정을 보면 밑의 그림과 같다. 제 2회 모바일 Internet 現況 조사는 2000년 11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1차와 동일한 설문 웹사이트( www.mbiz.or.kr)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24,156명이 설문조사에 참가하였다.
2) 모바일 뱅크
■■ conclusion(결론)
■■ 모바일 비즈니스의 定義(정이)
3) 텔레메틱스
설명
2) 로손 티켓(Lawson Ticket with Loppi)
2) china시장展望
2) 모바일 사용 現況
■■■■■■■■■■■■■■■■■■■■■■■■■■■■■■■■■■■■■■■■■■■■■■■■■■■■■■■■■■■■■■■■■■■■■■■■■■■■■■■■■■■■■■■■■■■■■■■■■■■■■■■■■■■■■■■■■■■■■■■■■■■■■■■■■■■■■■■■■■■■■■■■■■■■■■■■■■■■■■■■■■■■■■■■■■■■■■■■■■■■■■■■■■■■■■■■
1) 모바일의 history
다. 초창기의 느린 전송 속도와 불편함으로 그다지 관심을 끌지 않았던 무선Internet은 1999년도에 데이터 전송 속도가 획기적으로 改善되고 휴대전화만으로 무선Internet 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많은 관심을 끌게 되었고, 현재 1000만이 넘는 무선Internet 가입자를 배경으로 정보제공,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각 분야에서 활발히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따
모바일비즈니스 텔레매틱스 유비쿼터스 / (모바일비즈니스)
1) 유비쿼터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모바일 비즈니스의 定義(정이)
■■ 모바일 비즈니스의 展望
2차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의 성별 분포는 66.9%는 남성이었으며, 여성은 33.1%로 남성의 비율이 여성에 비하여 현저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Download : 모바.hwp( 99 )
■ 모바일 Internet 現況조사
그림 1> 사용자의 남녀 구성비율의 現況 및 추세
■ 인구 통계학적 결과
■■ 모바일의 발전과정
<그림> 모바일 비즈니스의 진화과정
1) 모바일이란?
1) i mode (NTT DoCoMo의 i-mode 서비스)
■■ 사례(instance) 2(일본)
모바일 비즈니스는 기존 e-비즈니스와 무선Internet이 결합한 관념으로써 무선통신 네트워크와 멀티 디바이스를 통해 이뤄지는 상거래는 물론 기업의 제반 부가가치 창출과 연계된 비즈니스를 포함한다. 기업은 모바일 비즈니스를 경영에 적용함으로써 생산성 향상과, 고객서비스 改善을 통한 효율성 증대 등 다양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따
2) 모바일 사용 現況
1) 모바일이란?
순서





모바일비즈니스 텔레매틱스 유비쿼터스 / (모바일비즈니스)
모바일 비지니스
3) 후지쯔 CRM
국내에서는 1998년부터 휴대전화와 노트북을 연결한 무선 데이터 서비스가 실시되었다. 무선Internet의 가장 큰 매력은 공간적 제약이 없다는 것인데 휴대폰, PDA 등 모바일 기기에 장착되어 언제 어디서나 Internet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따 다만 모바일 기기의 environment 상 PC의 웹브라우저보다는 구현할 수 있는 폭이 적지만 CDMA2000, IMT2000 등 계속적인 environment개발로 인하여 무선Internet도 유선 못지않은 컨텐츠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