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kr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 per2 | per.kr report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 per2

본문 바로가기

per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2:15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hwp




그는 지능을 “文化적으로 가치있는 산물을 창조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그 文化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정보를 처리하는 생물 심리학적인 잠재력”으로 定義(정의)하였다.

가드너,다중지능,교육적 시사점,매슬로우,동기위계설,교육

2) 교육적 자아실현인
6) 프로파일에 맞춘 학습
1) 각 지능의 발달 정도 파악

1) 지능이란
5) 동기
8) 약점 지능에 따른 교수학습 활동 계획
Ⅰ. 서론
설명
1) Maslow의 동기위계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신체운동지능(Bodily Kinesthetic Intlligence)
4) 다중지능 理論(이론)의 특징

(4) 지능의 동등성
.
Ⅲ. 結論
(7) 개인이해지능(Intrapersonal Intelligence)
3. 나의 의견


(1) 생리적 욕구

3) 다중지능의 구성요소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

3. 나의 의견

Ⅲ. 結論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설명(explanation)
4) 강점 지능과 약점 지능을 파악하여 행동양식과 학습방법
1) 자아실현


참고한 문헌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9513_01.jpg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9513_02_.jpg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9513_03_.jpg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9513_04_.jpg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9513_05_.jpg
3) 능동적 교육


(4) 존중의 욕구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15점 만점)
Ⅰ. 서론

(4) 논리수학지능(Logical Mathematical Intelligence)
2. 그 교육적 시사점
3) Maslow의 동기위계설의 特性

(5) 언어지능(Linguistiic Intelligence)

4) 절정경험

(3) 소속의 욕구
(6) 대인관계지능(Interpersonal Intelligence)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지능의 독립성
(5) 지능의 상호보완성
Ⅱ. 본론
(1) 음악지능(Musical Intelligence)
7) 지능은 후천적 노력에 따라 발달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15점 만점)
3) 동등하게 우위에 설 수 있는 기회 제공

2. 그 교육적 시사점
Ⅰ. 서론
.



2) Maslow의 동기위계설의 구성 요인
(5) 지아 실현의 욕구
(2) 안전적 욕구

2) 학습자의 서로 다른 행동양식 이해
6) 가치관


2) 다중지능 理論(이론)의 槪念
Ⅱ. 본론
참고한 문헌
(1) 지능의 다양성

(3) 지능의 文化성

Download :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hwp( 58 )



(8) 자연친화지능(Naturalist Intelligence)
순서
5) 文化성과 동등성




(2) 공간지능(Spatial Intelligence)
지능을 개인의 일반적인 능력이라는 평가를 넘어서서 최근에는 현실 세계의 처한 상황 속에서 발휘되는 것으로 이해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6) 지능의 가변성
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 보겠다. Howard Ganrdner는 전통적인 지능의 槪念이 학교 내의 언어, 논리수학적 영역에 편중되어 인지적 능력만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을 비판하면서 새로운 다중지능을 제안하였다. 이 같은 관점에서 출발한 것이 다중지능理論(이론)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e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er.kr All rights reserved.